식품영양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스킵 네비게이션


식품영양과
국민건강 지킴이, 평생의 전문직 영양사!
전주기전대학 식품영양과는 급성장하고 있는
급식산업 분야에서 국민의 건강과 영양 지킴이로서
활약할 영양사 및 급식관리자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.

포토갤러리

기전유치원 산학협동 영양미술프로그램 종강
식품영양과 | 2017-07-05 10:22:23

 전주기전대학(총장 조희천) 식품영양과 (교수 김현덕)와  끼찾기상담센터(팀장 김가현) 및 유아교육과는 전주기전대학 부설유치원(원장 서정숙)의 지원을 받아 전주기전대학의 시설 및 기자재, 인력들을 공동으로 활용하는 산학협동교육의 일환으로 2017.4.4~6.21까지 10주간의 전주기전유치원 유아 60여명의 영양미술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.   
 이 프로그램은 크게 영양미술교육프로그램, 구강보건교육프로그램, 창의력 향상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.
식품영양과는 끼찾기상담센터 및 유아교육과 학생 및 교수들의 도움을 받아 만3세~5세의 유치원어린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골고루 먹기를 목표로 음악, 미술과 접목시켜 즐겁게 바른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.

 음악과 율동을 함께 할 수 있는 바른먹거리 송을 사전에 배우고 매 프로그램 시작전에 율동과 함께 즐겁게 부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, 내가 잘 먹지 않는 식품으로 이름표 만들기(식품과 친해지기), 식품구성자전거, 황금똥을 누어요, 지구가 아파요, 채소야채 도장찌기, 또띠야 만들기등 8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, 유치원에서 학교는  버스로 이동하여 움직이도록 하였다.


특별히 '황금똥을 누워요' 프로그램은  부안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(센터장: 식품영양과 이경자)에서 교재 및 교구를 지원하여 강의게획서에 따라 즐겁게 놀이를 즐기며 영양교육활동을 진행할 수있었다. 


아이들의 참여도가 매우 높았으며,  직접 유치원생들에게 영양교육을 시킬 기회가 없는 우리 식품영양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영양교육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교육을 시킬 수 있는 기회로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.






목록
이전글 다음글